벧샬롬교회

NOTICE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목회서신

목회서신

영혼의 적신호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9-19 08:55 | 130 | 0

본문

  

적신호는 멈추라는 표시입니다. 적신호는 도로의 호등에만 있는게 아닙니다. 영혼에도 적신호가 켜질 때가 있습니다. 영혼의 적신호 싸인은 몇 가지가 있을텐데, 그중 하나는 기쁨이 고갈되는 것입니다.

 

설교를 준비하기 위하여 말씀을 연구하고 묵상할 때 많은 것을 깨닫지만, 강단에서 말씀을 전할 때 이전에 닫지 못했던 주의 말씀을 또렷하게 들을 때가 적지 않니다. 지난 수요기도회가 그랬습니다. 다윗은 주여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86:4b). 자신의 영혼에 기쁨이 고갈되었다는 사실을 안 것이지요. 그래서 다윗은 자신은 가난하고 궁핍하다고 고백합니다. 굳이 조나단 에드워즈나 로이드존스, 또는 존 파이퍼를 인용하지 않더라도, 신자는 기쁨이 충만한 사람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창조 목적이었고, 주님이 오신 목적도 죄로 말미암아 기쁨잃어버린 세상에 오셔서 구속을 이루심으로써 잃어버린 기쁨을 회복시켜주시는 것이었습니다.


신자가 행하는 모든 선한 일의 원천은 기쁨입니다. 나님께서 창조와 구속에서 그러셨던 것처럼 말입니다. 기쁨이 고갈되면 모든 것이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하나님의 사람들은 기쁨을 구했습니다. 제가 아는 어떤 람은 기쁨을 달라는 것이 자기 평생 최고의 기도제목이라고 말합니다. 또 과거에 이런 기도문을 쓴 초등학생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위해서, 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주신 하나님을 위해서 모든 것을 드릴 수 있고, 끝없많은 사람들이 주님을 꼭 알 수 있게되는 기쁜 삶을 살며 쁨으로, 정말 최고로 기쁜 사람으로 천국에 가게 해주세. 영원히 기쁠 수 있도록.”


저는 이보다 더 합당한 기도를 알지 못한다고 느낍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신자들을 위한 주님의 기도였기 때문니다. “지금 내가 아버지께로 가오니 내가 세상에서 이 말을 하옵는 것은 그들로 내 기쁨을 그들 안에 충만히 가지게 하려 함이니이다(17:13).”


하늘의 기쁨이 고갈되면 우리는 땅의 기쁨으로 그 자리를 채우려고 합니다. 죄성의 정상적인 작동방식입니다. 기쁨을 찾아 허덕이지만 결코 채워지지 않습니다. 혹시 여러분의 영혼에 지금 적신호가 켜진 것은 아닌지, 그 적신호를 보고서도 여전히 달리고 계신 것은 아닌지 돌아보십시오. 도로의 신호등에 켜지는 적신호야 기계 조작이라고 하겠지, 우리 영혼의 적신호는 하나님께서 우리 영혼에 주시는 인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때에는 잠시 멈추어 서서 자신돌아보고 기쁨을 회복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잊지 마십시. 신자는 기쁨이 충만한 사람입니다. 하늘의 기쁨이 충만한 추석 명절되시길 바랍니다.